충남/세종 > 계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룡시, 2018년 하반기 어린이집 학부모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10/12 [16:38] 최종편집    이원규 기자

▲ 하반기 부모교육 장면     © 뉴스파고

 

[뉴스파고=계룡/이원규 기자] 충남 계룡시는 지난 12일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시는 자녀를 낳고 키우는 초보부모들에게 양육스트레스를 덜어주고 건강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김미정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함께하는 육아 행복한 부모”라는 주제로 올바른 육아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강의했다.

 

특히 육아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현실적인 육아 꿀팁으로 참석한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참석자들의 다양한 육아 경험과 사연을 공유하고 육아의 고충을 서로 나누며 위로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육아 정보를 알고 비슷한 육아 고충을 가진 부모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인경 보육팀장은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비롯한 보육지원서비스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