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서북소방서, 겨울철 대비 숙박업경영자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10/19 [17:31]

 

▲ 지난 18일 천안축구센터에서 숙박업 경영자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한 모습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지난 18일 천안축구센터 세미나실에서 천안시 숙박업경영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는 숙박시설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소방시설 정상작동 유지관리와 화재초기 대처방법 등을 안내해 화재예방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숙박시설 화재사례, 소방시설 관리방법, 피난방화시설 유지 관리 및 화재 시 대피요령, 초기화재 진화요령, 관련법령 안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홍보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화재안전특별조사 업무 안내를 통해 교육에 참여한 숙박업 관계자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함께 화재안전특별조사반의 소방대상물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숙박시설은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예상 된다"며, "관계자들은 주기적으로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사용법을 숙지해 화재 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무엇보다 자발적으로 화재경계의식을 가지고 숙박시설을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서북소방서에서는 연중 계층별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교육문의사항은 천안서북소방서 화재대책과(☎041-360-0261)로 문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