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천안시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재위탁 체결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12/04 [15:42]

▲ 호서대, 천안시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재위탁 체결     © 뉴스파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4일 천안시청에서 천안시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정옥) 재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 기간이 오는 31일 만료됨에 따라 천안시는 천안시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호서대가 2019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재위탁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천안시 박미숙 복지문화국장과 호서대 한상수 평생교육원장, 정정옥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외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양기관은 앞으로 3년간 사업계획에 대하여 협의하고 천안시 영유아, 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천안시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선도하는 육아 및 보육지원 전문기관으로써 천안시 부모의 육아부담 경감 및 보육의 수요자인 영유아와 부모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 조성에 지원키로 했다.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0년 9월 개소 이후 장난감 및 도서, DVD 대여, 영유아 놀이체험실 운영, 양육상담 및 발달검사 제공, 부모역량강화 교육 및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가정양육지원 사업을 통해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에 일조하고 있다.

    

아울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과 상담, 어린이집 보육 컨설팅 및 취약보육 지원, 보육교직원의 심리상담 등의 어린이집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보육수요자에 대한 보육에 대한 편의를 도모하고 어린이집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하여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정정옥 센터장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평가에서 우수 센터로 선정되어 강릉에서 개최되는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도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