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교육 실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12/11 [12:25]

 

▲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 장면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11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예비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를 입학생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 학교교육 준비과정에서부터 학교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의 첫 학교에서의 전반적인 교육과 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부모로서의 올바른 역할을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천안지역 예비학부모 전문 강사인 현직 천안청룡초등학교 박은미 수석교사의 ‘함께 웃는 1학년 행복한 출발!’ 이라는 주제로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첫 학교생활 좋은 습관 갖기 –기초·기본 생활 익히기- 스스로 익히고 성장하게 하는 배움, 교과공부를 통한 기초ㆍ기본 학습, 학부모의 올바른 역할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소통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현장에서 Q&A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학부모는 “예비학부모교육이 입학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교육이 이루어져 더욱 유익했으며, 오늘 강좌를 통해 초등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었고, 올바른 부모역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일에는 ‘중학교 생활안내와 고등학교 선택하기’ 이라는 주제로 중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2019년에도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