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2019년도 언어발달지원사업 신규 이용자 모집

안재범 기자 | 입력 : 2019/02/20 [14:26]

[뉴스파고=아산/안재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019년도 언어발달지원사업 신규이용자를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언어발달지원사업은 장애인복지법상 시각, 청각, 언어,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가 있는 부모 및 조손가정으로 전국가구평균소득 100% 이하의 가정 중 만 12세 미만의 비장애 아동에게 소득별 차등 지원한다.

    

부모 및 조부모의 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장기 비장애 아동에게 정상적인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며 언어재활, 청능재활 등 언어재활서비스와 독서지도, 수화지도 등의 서비스가 지원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 비용은 월 22만원으로 소득기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는 전액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차상위 계층은 2만~6만원의 본인부담금을 납부하고 차액에 대해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본인부담금은 서비스 대상자가 제공기관에 직접 납부해야 하며 본인부담금 미납자는 납부일까지 서비스가 중단되고 수납후 서비스가 지원됨에 유의해야 한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에 준하는 유사서비스를 받고 있는 대상자는 신청 제외대상이다.

    

서비스 신청은 소득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언어재활․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등록장애 부모 및 조부모의 비장애 아동들에게 양질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041-540-2776) 또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