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문화재단, '3.1운동 100주년' 다양한 행사 마련
기사입력  2019/02/27 [11:59]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 (사진=2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및 2019년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안대진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   © 뉴스파고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천안문화재단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행사로 시민과 함께 독립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고 그 의미를 기리는 차원에서 3·1운동을 주제로 한 뮤지컬, 연극,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안대진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및 2019년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3월 1일에는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 일대에서 천안이 만세운동과 독립운동의 중심이었음을 기념하는 페스티벌을 개최해, 독립운동 정신의 계승 및 확산을 위한 대한독립만세운동 재현한다.

  

또 이날 저녁 7시에는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를 소재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제작해 앞으로 천안예술의전당의 레파토리 작품으로 만들 것을 목적으로 뮤지컬 콘서트 유관순을 공연한다.

  

이와 함께 역사가 기록된 사진을 통해 시민들의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한국 근대 사진 역사의 흐름을 조망코자 한국근대사진전을 개최하며, 지역을 중심으로 독립, 염원, 희망을 주제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희망을 공감하고 사회 속 예술의 의미와 역할을 되짚어 보고 3·1운동의 정신을 기리고자 3·1운동 100주년 기념특별전을 준비했다.

  

아울러 캐리커처로 만나는 천안 독립 운동가라는 내용으로 3·1운동 천안 자유누리 행사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4월 11일부터 3일간 석오 이동녕 선생의 독립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일대기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시민들의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코자 '일어나라 조국이여 석오 이동녕'을 공연한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