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우리 집 가격 올해도 꼭 확인하세요!"...개별주택가격 열람 운영

방영호 기자 | 입력 : 2019/03/14 [11:54]

 

▲ © 뉴스파고

[뉴스파고=홍성/방영호 기자] 홍성군은‘2019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가격(안)’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제출기간을 오는 15일부터 4월 4일까지 운영한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또는 군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열람가격에 의견이 있을 경우 주택의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 한해 비치된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열람기간 내 홍성군청 세무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열람기간 동안 제출된 의견은 인근주택 및 표준주택과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홍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통지되며 오는 4월 30일 최종 개별주택 가격을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택 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욱더 공정하고 적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다”며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 기초수급자 선정 및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만큼 기간 내에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한 공동주택가격(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도 개별주택가격 열람과 병행 추진하며, 의견제출은 인터넷 홈페이지(www.molit.go.kr)와 한국감정원 홍성지사(☏041-634-5141~5143) 또는 홍성군청 세무과에 팩스 및 우편발송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