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홍대용과학관, 2019 별빛체험교실 운영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9/07/19 [10:42]

 

▲ 홍대용과학관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홍대용과학관이 올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6일과 27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양일간 ‘2019 별빛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별빛체험교실은 홍대용선생의 일생부터 우주의 다양한 천체까지 천문학 전반에 관해 다뤘던 기존 홍대용과학관 행사와는 다르게 밤하늘의 ‘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항성의 탄생과 죽음 그리고 그 고유한 특성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별의 탄생과 진화 그리고 죽음 등 전반적인 별의 일생과 특징들을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외부강사의 ‘특별강연’과 학생들이 직접 망원경 조작법을 배워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해 보는 ‘야간천체관측’, 본인의 탄생별자리가 새겨진 기념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공작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권오현 관장은 “홍대용과학관에서 한여름 밤의 별과 함께 무더위를 잠시 잊고 가족들과 아름다운 천체들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가신청은 천안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an.go.kr/yeyak)에서 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천안홍대용과학관(041-564-0113)으로 문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