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천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대상자 건강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08/12 [14:33]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관리교실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시서북구보건소는 지난 9일 모바일헬스케어 등록자를 대상으로 질환별 맞춤형 교육인 ‘고고당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보건소는 국가건강검진과 연계해 숨어있는 만성질환 전 단계 위험군을 발굴하고, 서비스에 등록해 6개월간 스마트폰 앱(APP)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올해 3월부터 시작해 오는 9월 최종검진을 마지막으로 완료될 예정으로,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모바일 서비스를 받는 대상자들이 건강생활 실천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건강위험요인에 따른 맞춤형 조리실습과 건강스트레칭 등 활동 위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고조시켰다.

    

김경자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가 더 효과적으로 건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시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