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천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2019년 빅데이터 분석사업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08/12 [14:29] 최종편집    한광수 기자

 

▲ 빅데이터 분석 사업 용역 착수 보고회     © 뉴스파고

 

[뉴스파고=천안/한광수 기자] 천안시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스마트 행정 구현에 나선다.

    

시는 지난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남동 행정안전국장 주재로 관계 부서장, 직원, 용역수행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빅데이터 분석 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빅데이터 분석 사업 수행범위, 사업 추진 내용 및 일정, 분석결과 활용방안 등이 공유됐다.

    

이번 용역의 분석 과제는 전기차 충전소 입지선정, 공공와이파이 입지선정, 심야버스·도심 마을버스 노선 발굴 분석이다.

    

용역사는 각 과제별 분석데이터를 수집한 후 데이터 정제 및 최적의 분석기법을 적용하여 데이터 분석 방안을 수립하게 된다.

    

앞으로 시는 관계 부서와 용역수행사 간의 실무협의를 통해 분석 결과를 검토·검증해 선진 행정의 선도적 역할 및 정책 신뢰도 향상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

    

현석우 정보통신과장은 “데이터 기반의 사업을 성공리에 완료해 선제적·능동적인 정책 지원으로 스마트 행정 구현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