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 아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걸어서 100세까지' 신정호수공원 건강톡톡 표지판 설치
기사입력  2019/08/22 [16:09] 최종편집    안재범 기자

 

▲ 아산시 신정호수공원 건강둘레길 표지판     © 뉴스파고

 

[뉴스파고=아산/안재범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2일 건강도시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신정호수공원의 둘레길에 건강톡톡 표지판을 조성 완료했다.

    

건강톡톡 표지판은 건강도시 튼튼이 캐릭터로 만들어진 43개의 건강정보 표지판으로 신정호수공원 수문부근에 200M 울타리를 활용 조성, 건강도시 튼튼이 건강캐릭터는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걸어서 100세까지’출발을 알리고 걷기운동의 방법, 걷기운동의 놀라운 효과, 심혈관질환예방 9대 수칙, 국민공통식생활지침, 흡연이 몸에 미치는 유해성 등을 담고 있으며, 건강도시 짬짬이 캐릭터로 신정호수공원 4.8KM 구간의 출발지점, 구간별, 도착지점을 알리는 안내표지판을 제작해 걷기실천에 앞장서는 시민을 응원하고 있다.

    

한 시민은 “귀엽고 예쁜 안내판들이 있어서 지인들에게 알려 주려고 사진도 찍어왔다. 아름다운 신정호수공원이 건강정보까지 전해줘서 건강이 두 배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Share on Google+ 구글+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다음블로그 블로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