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단법인 함께 하는 삶' 조순이 이사, 대통령 소속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9/08/21 [16:49]

▲     © 뉴스파고

 

문재인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총괄 조정하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가 21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출범한 가운데, 천안시 '사단법인 함께 하는 삶' 조순이 이사(함께하는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이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조순이 이사를 비롯한 총 143명이 자문위원 위촉됐으며, 정책자문위원장에는 최진혁 충남대학교 자치행정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은 지역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적인 추진 방안을 자치분권위원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한편 자치분권위원회는 올해 2월 자치분권 33개 과제 추진을 위한 자치분권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이를 추진하고 있으며, 자치분권 법제화를 위해 지방이양일괄법 제정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자치경찰제 실시를 위한 경찰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심의 중에 있다.

 

 

이번에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 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사단법인 함께 하는 삶 조순이 이사는 "주민을 대표하는 한 사람으로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우리 지역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의 협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쏟겠다. 주민의 행정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자울성을 높이고 투명성을 강화하는데 촛점을 맞추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도약을 이룰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