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지사 ‘무죄’ 탄원 성명서 대법원 송부

방영호 기자 | 입력 : 2019/10/21 [15:52]

 

▲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일동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요청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선 대표 등 소속의원 33명은 21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지난 96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항소심에서 재판부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벌금 3백만 원을 선고한 예상치 못한 판결에 매우 우려스러운 심정이라면서 경기 도민이 직접 선추한 도지사가 열정을 가지고 도정을 공백 없이 이끌어 갈수 있도록 1350만 경기도민의 뜻도 존중되길 바란다며 이 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요청했다.

 

성명서에서는 경기도민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성남시장 재임시절부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자치의 나아갈 방향을 보여준 훌륭한 행정가라고 평가하면서,성남시장 재임당시 6천억 원의 성남시 부채를 해결하고 청년배당, 무상교복, 산후조리지원 등 괄목할만한 행정능력을 통해 지자체장으로서 시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라는 경기도민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2018년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어, 24시간 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지역화폐 등 생활밀착형 도정 성과로 경기도민의 실질적 삶을 바꿔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부정부패의 원천적 차단과 불의에 절대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으로 새롭고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라는 경기도민의 명령을 잘 이행하고 있다사법부의 판결은 존중돼야 하지만, 이 지사가 사법부의 판결로 경기도지사직을 상실한다면 이재명 개인의 문제를 떠나 경기도민들은 크나큰 상실감과 경기도정에도 제동이 걸리게 될 것이 분명하다며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간곡히 요청했다.

 

충청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선 대표 등 소속의원 전원은 이재명경기도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성명서를 지난 17일 대법원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성명서

 

존경하는 220만 충남도민 여러분!

 

오늘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지난 96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상소심에서 재판부가 공직선거법사 허위사실공표혐의로 벌금 3백만원을 선고한 예상치 못한 판결에 매우 우려스러운 심정과 아울러 220만 도민과 함께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요청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성남시장 재임시설부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방자치의 나아갈 방향을 보여준 훌륭한 행정가입니다.

 

성남시장 재임 당시 6천억 원의 성남시 부채를 해결하고 청년배당, 무상교복, 산후조리지원 등 괄목할만한 행정능력을 통해 지자체장으로서 시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습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라는 경기도민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2018년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고, 24시간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지역화폐 등 생활 밀착형 도정 성과로 경기도민의 실질적 삶을 바꿔가고 있습니다.

또한 부정부패의 원천적 차단과 불의에 절대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

으로 새롭고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라는 도민의 명령을 잘 이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와 정책추진에서 증명하듯이 민주주의 학교인 지방자치의 성공은

대한민국 변화를 이끄는 가장 강력한 동력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는 진리입니다!

 

만일 사법부의 판결로 이재명지사가 도지사직을 상실한다면

이는 이재명 개인의 문제를 떠나 압도적 지지로 이재명 지사를 선택한 도민들은 크나큰

상실감을 받을 것이며, 변화와 혁신을 추진 중인 경기도정에도 제동이 걸리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위해 경기도정에서 변화와 혁신의 확고한

비전과 강한 추진력을 가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필요하다는 것은 우리 충남도민들도

알고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이지사와 함께공정한 세상을 만들고자 힘을 모으고자 합니다.

 

그것은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 내 삶을 바꾸라는 이시대의 요구입니다.

 

이재명지사의 재판과 관련하여 사법부의 판결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도민이 직접 선출한 도지사가 열정을 가지고 도정을 공백 없이 이끌어 갈 수 있도록

1350만 경기도민의 뜻도 존중되길 바랍니다.

 

이에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대법원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있는 지금,

사법부가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시길 간곡히 요청합니다.

 

 

20191017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