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고영호 기자 | 입력 : 2020/01/14 [13:36]

 

▲ 충남도의회 2020년 주요업무추진보고회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충남도의회는 14일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쌓아올린 제도적 기반을 바탕으로 도민 행복과 충남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섰다.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의회사무처 간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지난해 주요 성과보고, 올해 의정 여건 분석과 운영방향, 각 담당관별 주요업무계획 보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도민과 소통하는 공감 의정, 신뢰로 보답하는 책임의정 등 3대 의정목표를 정책으로 구체화하고 선도적인 지방의회 정책모델을 정립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정책위원회와 의회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 운영 결과를 적극 활용하고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 특별위원회 운영, 의정모니터 내실화 등을 통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유병국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인사청문회, 예산 조사·분석팀과 정책연구원제 도입, 의정모니터와 제도개혁 TF 운영 등을 통해 선진의회 위상 정립에 매진해 왔다”며,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혁신과 청백을 모두 이뤄낸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