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병 이창수, "모든 행정력 정치력 집중해 청당동 지역 원거리통학문제 해결할 것"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4/02 [13:15]

 

▲ 천안병 이창수, "모든 행정력 정치력 집중해 청당동 지역 원거리통학문제 해결할 것"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미래통합당 천안 병 이창수 국회의원 후보가 청당동 지역의 원거리통학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행정력과 정치력을 집중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창수 후보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청당동 두산위브1차 아파트와 벽산아파트 일원에 초등학교,중학교 조성계획이 없어 과밀학급 등으로 학생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원거리 통학을 하고 있다"며, "청당동 위브1차, 벽산아파트에 거주하는 초·중생들이 주변 초, 중학교를 통학하기 위해 매일 아침 대로를 건너 강행군의 원거리 통학불편을 겪고 있는 원인은 무책임한 교육행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창수 후보는 "학교개교에 필요한 법령인 '도시분계획시설에 결정구조 및 설치 기준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시행사가 300세대 이상 아파트를 건축할 때 학교부지선정에 대한 협의사항을 의무사항으로 하는 구체적인 개정안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학교를 개교하기 위한 교육부의 학교계획수립 심사를, 정기심사에서 월별심사로 개선해 청당동 일원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신속한 학교승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구체적인 개교안을 제시했다.

 

미래통합당 이창수 후보는 "모든 행정력과 정치력을 집중해 2020년 안으로 청당동 생활권에 있는 두산위브1차, 벽산블루밍,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코오롱하늘채 아파트 등 초등학교, 중학교 원거리 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재원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