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유영채·김선홍·엄소영 의원, 제23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

안재범 기자 | 입력 : 2020/05/25 [14:25]

 

▲ 천안시의회 유영채·김선홍·엄소영 의원, 제23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유영채·김선홍·엄소영 의원은 25일 제232회 임시회 제2차 본희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천안시 시정의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유영채 의원은 ‘축구도시 천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제언’ 제하의 5분발언을 통해 축구도시 천안 발전을 위한 관심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2018 스포츠산업 실태조사(2019)’ 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포츠산업 매출액은 74조에 달한다고 언급하며, 축구도 단순 스포츠가 아니라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2020년 프로축구팀 창단, 대한축구협회 이전 등을 통해 천안이 대한민국 축구메카로 거듭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 의원을 포함한 6명의 의원(김월영, 이준용, 김선태, 황천순, 김선홍, 권오중)으로 구성된『천안시청 프로축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을 통해 천안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는 프로축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어 김선홍 의원은 ‘천안시에 국제규모의 경기를 유치할 수 있는 복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하자’는 주제의 5분발언을 통해 천안시에 국제규모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복합스포츠센터 건립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최근 2년간 천안시의 대규모 스포츠경기 유치현황을 살펴보면, 2018년도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 2019년도 U-22 올림픽 국가대표 축구 친선경기 등에 불과하고 축구 종목에 편중되어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면서, “국내 대회조차도 각 학교의 체육관시설을 이용하여 경기를 치러야 할 정도로 천안의 체육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으로, 스포츠도시 천안의 명성에 걸맞은 국제규격의 시설을 갖춘 복합 스포츠센터의 건립하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엄소영 의원은 ‘천안시도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자’라는 주제의 5분 발언을 통해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농사를 짓는 ‘도시농업’발전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엄 의원은 "천안시가 정부의 도시농업 육성 방침에 발맞춰 천안시도 2012년 도시농업팀을 신설하고,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는 등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도시농업 전문양성기관을 설치해서 전문적인 인력을 배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