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농식품부 김치품평회서 (주)예소담 '특포기김치' 대상 차지

신재환 기자 | 입력 : 2020/08/05 [13:14]

 

▲ 농식품부 김치품평회서 (주)예소담 특포기김치 대상 차지  © 뉴스파고


[뉴스파고=신재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주)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가 대상을 차지했다.

 

국산김치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김치품평회를 실시하여 우수 김치브랜드를 선정․발표해 오고 있는 농식품부는 평가단은 김치관련 전문가 8명과 소비자 패널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자체추천 25개 김치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접근성, 농업연계성에 대한 평가, 맛에 대한 관능평가 및 안전위생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현장평가는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해 소비자 패널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전문가가 공동으로 평가했으며, 농업연계성 항목은 주원료의 국산 원료사용비율을 평가하는 것으로 선정작 모두 100% 국산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올해 김치 품평회 평가결과, 대상은 충북 청주 소재 ㈜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고온에서 가열한 특제육수를 사용해 익을수록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최우수상에는 충북 단양 소재 ㈜씨알에프앤씨의 ‘깐깐 송도순포기김치’와 전남 영암 소재㈜왕인식품의 ‘남도미가 포기김치’가 선정됐다. 

 

또 우수상은 경기 파주 소재 ㈜세광식품의 ‘해뜰찬 포기김치’, 경북 안동 소재 서안동농협의‘풍산 포기김치’, 경기 화성 소재㈜태백김치의 ‘태백 포기김치’, 전북 진안 소재 ㈜참식품의 ‘유기배추 포기김치’등 4점이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천만원, 최우수 및 우수상은농식품부장관상과 상금(최우수상 5백만원, 우수상 3백만원)이각각 수여된다.

 

이번 시상식은 11.20일 개최 예정인 제1회 ‘김치의 날’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는 온라인 기획전(11월) 및 TV홈쇼핑(12월) 생방송등의 판촉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 김치브랜드의 인지도를높일 수 있도록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는 소비자단체와 함께 김치품평회를 지속 개최하여 국산김치의 품질향상에 도움이 되도록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