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방용훈’ 부인 故 이미란씨, “어떻게 방용훈을 이기겠어요....” 육성 유서 공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11/30 [14:38]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사장의 부인 故 이미란씨의 자살과 관련한 육성 유서가 최초로 공개됐다. 

 

그동안 고 이미란씨가 지난 2016년 9월 2일 방화대교에서 투신자살한 후 간접적인 정황이나 일부 내용만 알려진데 반해 이번엔 자살직전 가족들에게 전한 육성 전체가 공개되면서 큰 충격을 준다. 

 

▲     ©뉴스파고

 

응징언론 <서울의소리>가, 지난 27일 고 이미란씨의 형부 김영수 박사가 출연해 진행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이 같은 음성파일 전체를 공개한 것. 

 

◆ 故이미란 “어떻게 방용훈을 이기겠어요....”

 

이날 서울의소리 스튜디오에서 밝힌 내용은 익히 알려진 사건에서 좀 더 상세하게 구술됐다. 특히 고 이미란씨가 휴대폰에 남긴 유서의 전문이 '육성' 그대로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충격은 더욱 컸다.

 

이 씨가 당시 자녀들을 끝까지 감싸려고 했고 친정집이 입을 피해를 우려해 생전에 공개하는 형식이 아닌 유서형식으로 작성됐기 때문에 자신이 벼랑끝에 몰린 심정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엄마 너무 죄송해요...언니랑 오빠랑 다 너무 애써서 어떻게든지 살아보려고 애썼는데...그리고 남편은 전화를 하든 문자를 하든 아무것도 안하니 대화할 수도 없고 이유를 알 수도 없고 소송밖에 없는데 저도 알죠. 오빠도 끝까지 나를 위해서 모든 것 걸고 할꺼 언니랑 다 아는데...조선일보 방영훈을 어떻게 이기겠어요. 다들 풍비박산 날 거고 만신창이 돼서 끝날텐데. 그게 불보듯 뻔한데 어떻게 제가 그렇게 하게 놔두겠어요? 소송하다 보면 내 새끼들 정말 다 망가지는데 아무리 나한테 그랬어도 그건 좀 힘들겠더라구요. 

 

저 편할려고 가는 거니까 너무 속상해 하시지 마시고 다들 잘 지내시다가 나중에 나중에 봬요. 너무 죄송해요. 엄마 다들... 엄마한테 그런 얘기나 듣게 하고 언니 애썼는데 너무 미안하고 하여튼 너무 고마웠어요. 겁은 나는데 방법이 이거밖에 없어요...안녕히 계세요“ 

 

고 이미란 씨의 이 같은 육성에 대해 이날 사회를 맡은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가 고 이미란씨의 형부 김영수 박사에게 가족들의 심경을 묻자 “처와 장모님은 아직 이 육성 유서를 못 들었다. 있는지도 모른다. 제 판단으로는 이걸 들으신다면 충격으로 장모님이 세상을 하직하실거 같았다. 저도 차마 듣지 않았고 오늘 처음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 이미란 씨의 사망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가양대교에서 투신한 걸로 알고 있다”면서 “저희 처남 둘이서 배를 타고 한강을 왔다 갔다 하면서 시신을 찾아다니다. 양화대교 근처에서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시신에 상처가 많아 부검을 실시해야만 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시신 (방씨 측에)인계 하자마자 (영안실 들어온지) 세 시간만에 화장을 해버렸다. 장례절차가 있었다고 자기들은 말하는데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장례절차도 없이 자신들 낳아준 엄마를 화장해 놓고 자식들이 낄낄거리고 웃었다고 하는데 사실이냐’는 질문에는 자신은 현장에 없었고 대신 경비의 제보라고 하면서 “애들이 화장 후 집에 들어오면서 손에 V자를 그리고 춤을 추고 ‘좋아 좋아’ 그러면서 춤을 췄다고 해요"라고 주장했다.

 

또 “영안실 등에 쓰인 영수증을 찾아보니 수의나 관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최하의 비용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자살 열흘전 쯤인 2016년 8월22일 강제로 구급차에 태워져 장모 집에 왔을 때 확인된 상처와 관련해서는 “정신이상으로 몰았다”면서 “어떤 수용시설에 강제로 수용시키려 하는 걸 제 처제도 그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송 도중 처제가 ‘우리집은 병원 하는 집안이다. 당신들 하는 짓은 불법이다. 강제적으로 이송시키는 게 알려지면 안될거다. 나를 친정집으로 데려다 달라’라고 해서 친정집으로 왔을 때 발견된 상처다. 그때 수사관께서 저건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폭력을 당한 거라고 했다”고 전했다. 

 

고 이미란씨가 방용훈 자택 지하 감옥에 갇혔었다는 주장과 관련해서는 “창살이 있거나 그런 건 아닌데 모멸감 주는 설비가 되어 있다고 한다”면서 “굉장히 모멸감이 드는 설비였다고 한다. 4월부터 넉 달 정도 그 안에서 살았다”고 설명했다. 

 

또 지하 감옥을 만든 시기와 이유에 대해서는 “2016년 3월 4월경 만들었다”면서 “세상을 하직한 건 9월인데 모멸감을 주기 위해서 만들었다. ‘너는 지하에 들어가서 올라오지 마’ 그러면서 식구들은 집에서 맛있는 식사하고 웃고 떠들었다고 한다. 2016년 4월쯤 모욕감 주려고 기어내려가게 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자식들이 엄마를 폭행한 배경에는 마약가능성을 언급했다.

 

즉 “왜냐면 방용훈씨는 도끼를 들고 아들은 돌을 들고 왔는데 맨발로 추운 날이었다”면서 “전쟁당시에 민간인 학살시킬 때 환각제를 먹인다고 한다. 네 명이 여러 날에 걸쳐 엄마한테 폭력을 가했는데 저는 넷은 아니고 한 명 정도는 마약을 했지 않았나 추측한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제 추측”이라고 하면서 “방용훈 자녀 중에 역술인 무속인 상담을 듣는 자식이 있는데 방용훈이 딸 둘한테 '니 엄마가 없어져야 내가 살지'라고 여러번 이야기했다고 한다. 그래서 수사관한테 그 역술인에 대해서 참고인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영수 박사는 이어 “이 사건은 공소시효가 2023년”이라면서 “계속 알려나가고 재판준비를 할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한편 <서울의소리>는 고 이미란 씨의 형부 김영수 박사의 폭로를 계속해서 이어 나간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백은종 대표는 이날 방송 클로징 멘트로 “분노를 조직화 하라, 저희가 1년 안에 방가네 끝장을 내겠다”고 장담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