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장 출마 예정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입당 및 이재명 정무특보 임명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2/01/03 [10:49]

 

▲ 천안시장 출마 예정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입당 및 이재명 정무특보 임명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오는 11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천안시장 출마를 예고한 이재관 전 소청심사위원장(차관급)이 지난해 12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의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총괄특보단 정무특보에 임명됐다.

 

이 전 위원장은 특보 임명에 이틀 후인 12월 31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 입당서를 제출하고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완주 국회의원, 문진석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 그리고 시 · 도의원 등 충남지역 정치지도자들을 예방하고 이재명 대선후보의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정치 행보에 돌입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해 11월, 33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민심의 바램을 이루기 위해 '하늘 아래 최고로 편안한 천안(天安)'을 만들겠다"는 의지표명과 함께 대한노인회 유홍준 천안시지회장을 시작으로 천안지역 경제, 문화, 복지, 체육,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재관 전)대전행정부시장은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와 더불어민주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 그동안의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부어, 다가오는 3월 9일 이재명 대통령후보 필승의 견인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1965년 충남 천안 출신으로 천안중앙고,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32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이 위원장은 천안시(옛천안군) 문화공보실장, 충남도 경제통상실장, 행안부 정책기획관· 지방자치분권실장 등을 거쳤으며, 세종시와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한 행정전문가로 천안지역 정치지형에 새로운 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