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 정보화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1:1 키오스크교실’ 운영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4/09/10 [11:05]

▲ 호서대, 정보화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1:1 키오스크교실’ 운영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호서대학교는 정보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일 천안갈릴리교회(담임목사 이동섭)에서 ‘어르신 1:1 키오스크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오스크교교실은 충남도의 디지털배움터 사업지원을 통해, 실물 키오스크와 실물 키오스크와 태블릿 실습으로 전문 강사들이 함께 진행했다.

 

호서대 제론테크연구센터와 카리타스봉사센터 그리고 충남 디지털배움터 운영사업단인 ㈜이앤오즈가 함께 참여했으며, 재학생들과 교회 교사들이 도우미로 나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1로 키오스크 활용에 대한 재능기부를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 식당에만 가도 키오스크로 주문해야 해서 불편한 일이 많았은데, 이렇게 키오스크를 직접 눌러보는 실습으로 좀더 자신감을 얻는다”고 전했다.

 

진행을 맡은 게임소프트웨어학과 김경식 교수는 “코로나와 인건비 상승으로 사회환경이 디지털 사회로 가고 있다.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대학생 청년들이 1:1로 설명해드리는 재능기부 사업을, 지자체에서 더욱 확산시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