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지난 9월 2일 오픈된 제2회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 공식 유튜브 채널이 채널 개설 후 10일 만에 14만 회 이상의 조회수 기록 및 총 시청 시간 1.3만 시간을 넘어서는 등 웹드라마 팬들과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명선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 조직위원장은 "지난해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의 성공 이후 얼마 전 여수에서도 웹 영상 관련 축제가 진행됐다"며, "정부와 다른 지자체에서도 웹드라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웹드라마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방재성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 집행위원장은 “9월 22일까지 유튜브 채널 조회수와 한국웹드라마협회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경쟁부문인 ‘Spotlight Selection. TOP 12’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어워드의 공정한 심사 절차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Spotlight Selection. TOP 12’로 선정된 작품들은 2차 평가를 통해 10월 19일 폐막식에서 황금해나루상(대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당진 K-웹드라마어워드는 웹드라마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장르의 웹드라마가 소개되며 대중과 제작자 사이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