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뉴스파고 금기양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제2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가 높은 민간위원 4명과 당연직 내부 위원 3명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으로 세종교육청 자체 감사 운영 방향, 중요 감사 정책, 감사 제도 개선 등에 더해 자체 감사와 관련한 교육감 요청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 등을 맡게된다.
위촉식에 이어 위원들은 세종시교육청 자체 감사 운영 현황, 청렴 정책 계획 추진, 갑질(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전문가 시각에서 예방 감사 운영, 상담 지원, 갑질 예방 및 근절 활동 등을 추진하고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로 결의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롭게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는 세종교육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우리 교육청의 감사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자문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감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세종교육청 제2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