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재인, "세종문화회관서의 기념식은 형식적...상징정인 장소에서 해야"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5/03/01 [17:49]
i
▲  문재인 대표가 유관순열사 기념관을 방눔했다.   © 뉴스파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일 96주년 3.1절을 맞아 충남 천안시 병천면 유관순 열사 기념관과 목천읍의 이동녕생가 및 병천면 구제역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종문화회관에서의 행사는 형식적이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대표는 유관순 기념관을 방문해 분향 헌화한 후, 방명록에 ‘열사의 정신으로 독립과 통일!' 이란 글을 남겼다.    © 뉴스파고

 

양승조(천안갑), 박완주(천안을)의원과, 구본영 천안시장, 나소열 충남도당위원장 및 지역구 의원 등이 함께한 이 날 문 대표 일행은 유관순 기념관을 방문해 분향 헌화한 후, 문 대표는 방명록에 ‘열사의 정신으로 독립과 통일!' 이란 글을 남겼다.

 

▲     © 뉴스파고

 

이어 방문한 이동녕기념관에서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고 있는 31절기념식 또 광복절 기념식이 굉장히 형식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삼일절 기념식 행사라고 하면 삼일의 상징적인 장소를 찾아서 기념식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광복절 기념식은 역시 천안에 있는 독립기념관에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이동녕 선생 생가서 기념 사진  1열 좌 부터 나소열 충남도당 위원장, 구본영 천안시장, 문재인 대표, 기념관 해설자, 양승조 의원, 박완주 의원,  2열 좌 부터 한태선 전 천안시장 후보, 박남주,엄소영,전종한,이종담,김은나 의원  © 뉴스파고

 

문 대표는 이후 병천면 도원리 구제역 방역현장을 찾은 후 천안방문을 마쳤다.

 

▲     © 뉴스파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