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도로교통사고감정사협회 제2차 학술포럼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7/11/12 [13:50]

 

▲ (사)한국도로교통사고감정사협회 제2차 학술포럼 개최     © 뉴스파고

 

(사)한국도로교통사고감정사협회(회장 김성국)는 지난 11일부터 1박2일 간 일정으로 충남 천안시 소재 천안축구센터에서 제2차 학술포럼을 개최했다.

 

약 4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성기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 김성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협회는 도로교통사고조사의 과학화와 공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오늘 포럼도 최신기술에 입각한 과학적인 현장조사를 통해 진실과 일치되는 감정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전문과정이며, 아울러 감정사협회 회원들의 친목과 복리증진을 위해서도 획기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나가고 있다."면서,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라는 말이 있듯이 이제부터 차근차근 내실있게 걸어가노라면 몇 년 지난지 않아 많은 회원과 든든한 자산을 지닌 알찬 법인으로 성장해 있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포럼에 앞서 열린 수여식에서는 김운철(광주지부), 김재원(서울동부지부), 신용주(대구서부지부), 이기종(경남진주지부), 조범식(울산지부), 황동일(서울중앙지부)씨가 각각 지부장 임명장을 받았으며, 지난 10일부터 2일간 실무교육을 마친 이민준, 이연수, 전승우씨 등이 각각 수료증을 받았다.

 

이어 열린 포럼은 김성국 회장의 '교통정책 및 협회발전 방향', 차량기술법인  남일우 이사의 '진단장비에 의한 고장기록 분석', 윤대권 이사의 '사고기록장치(EDR) 분석 및 실무', 및 정윤성 이사의 '블랙박스 영상분석을 통한 사고분석' 순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도로교통사고감정사협회,도로교통사고감정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