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윤일규 의원, 노인 골절환자의 재골절 예방과 재활의료 위한 정책 공청회' 개최

한종수 기자 | 입력 : 2019/01/22 [18:09]

▲ 윤일규 의원, 노인 골절환자의 재골절 예방과 재활의료 위한 정책 공청회' 개최     © 뉴스파고

 

더불어민주당 윤일규 국회의원이 <노인 골절 환자의 재골절 예방과 재활의료를 위한 정책 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공청회는 노인 재골절 예방에 대한 인식 수준을 제고하고 골절 후 재활의료를 뒷받침하는 제도적 지원 체계 마련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주제발표 후 학계 전문가, 유관기관, 정부부처 간 토론이 이뤄진다.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하용찬 교수가 <노인골절 환자의 의료비용과 재골절 예방 방안>에 대해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과 임재영 교수가 <노인골절 통합적 재활프로그램 효과 및 정책적 제언>에 대해서,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 윤종률 교수가 <취약 골절 환자의 노인의학적 통합관리 모델 제안>에 대해서 발표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패널이 참여하여 50분의 종합토론과 20분의 질의응답을 통해 열띤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일규 의원은 “노인 골절은 사망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회복이 더뎌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노인 골절에 대한 인식 수준이 낮고 적절한 대응 체계가 없다."면서,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공청회를 개최하는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