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리아텍 ‘2018 학부모 초청의 날’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8/05/09 [19:54]

 

▲ 코리아텍 ‘2018 학부모 초청의 날’ 개최     © 뉴스파고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9일 교내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50명의 재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코리아텍 학부모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학부모 초청의 날’은 주요 고객인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운영현황 및 교육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수렴을 통한 소통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 ‘환영식’행사에서는 7명의 ‘장한 학부모상 수여식’에 이어 김기영 총장의 ‘코리아텍 주요 성과와 비전 발표’가 진행됐다.

 

김 총장은 ‘2017년 학부모 초청의 날’ 때 접수된 학부모 의견 및 조치결과를 설명하고, ‘미래 대학교육의 변화’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교육방향과 코리아텍의 교육 실천방안, 코리아텍 현황과 주요성과 등을 설명했다.

    

코리아텍은 지난해 행사 때 나온 학생시설환경 개선 및 복지강화(기숙사 설비 및 청결 사항, 보건소 비치 약품 확대 등), 대학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확대, 학생교육 강화(학생과 교수 상담 확대, 인문학 강의 확대), 취업지원 프로그램 확대, 학생 해외파견 확대 등 학부모 요구 사항을 대부분 행정에 반영했다.

    

2부 행사 ‘부처별 발표’에서는 장학제도와 대학 프로그램(이승재 학생처장), 코리아텍 해외파견 프로그램 안내(박해웅 대외협력실장), 자녀(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전략(이상곤 경력개발 IPP실장)에 이어, 총장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3부 ‘학부별 간담회’에서는 학부장 교수•학부 졸업생 1~3명•재학생 대표 들이 참석하는 ‘학부별 학부모 간담회’가 진행됐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올해 1월 대학 알리미 발표에서 취업률 85.1%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수성하고, 3월에는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에 선정되는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은 자녀들을 훌륭히 키워주시고 보내주신 학부모님들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코리아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