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완주 의원 등 국회 산업위 산하기관, 성환서 배 화접봉사

배 수확철 농가돕기 자원봉사도 결의
뉴스파고 | 입력 : 2014/04/15 [20:14]
▲   15일 오전 천안시 성환읍 어룡리 어룡농장에서 배 화접봉사에 참여한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왼쪽)의원과 한전 박권식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이 화접을 벌이고 있다.     © 뉴스파고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의원(천안을)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산하 9개 기관 단체는 15일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시 서북구 성환·직산·성거읍 일대에서 배꽃 화접봉사를 벌였다.
 
이 날 오전 9시 성환 농협에서 모여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천안배원예농협의 배정에 따라 농가당 4∼10명씩 나눠 하루 동안 20㏊의 배꽃 인공수분 작업에 참여했다.
 
▲ ● 15일 오전 천안배 화접봉사에 참여한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의원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산하 기관 자원봉사자들이 작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파고

박 의원도 한국전력 천안지사 직원들과 함께 성환읍 어룡리 이상열(48)씨의 어룡농원에서 배꽃 인공수분을 벌이는 등 봉사활동 참여자를 격려했다. 화분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가을 수확에 또 다시 자원봉사를 결의했다.
 
천안시는 1287㏊에 1073농가가 배를 재배해 나주·울산시에 이어 전국 3대 배 주산단지로, 박 의원은 해마다 배꽃 인공수분의 인력난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올 해는 배꽃 개화시기가 당초 4월 20일을 전후로 만개가 예측됐지만, 지난 달 이상고온으로 일주일정도 앞당겨지면서 농가마다 일손 부족을 호소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박완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