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독도탐구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직무연수 실시

뉴스파고 | 입력 : 2014/07/29 [16:27]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 독도학교는 2014년 올해 초등학교 17개교를 독도탐구학교로 선정하고, 독도탐구학교 소속 교사 29명이 7월28일부터 8월1일까지 5일간 독도학교 교원직무연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연수기간동안 교사들은 독도 교육을 위한 역사지식을 습득하고,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보급하는 교구재 구성과 교수학습방안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며,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지원하는 독도교육 교구재를 활용하여 10월부터 각 학교 현장에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 교육과목은 강원대학교 손승철교수의 ‘한일관계속의 독도’, 이화여자대학교 정병준교수 ‘해방 후 독도문제와 샌프란시스코 평화회담’ 등 8개의 강의와 보급 교구재 활용의 이해 및 교수학습방안 토의 등이다.
 
또한 교원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은 독도탐구학교 학교장과 함께 8월 4일부터 6일까지 울릉도 및 독도 지역 답사에 참여하여 우리 땅 독도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원직무연수를 통하여 교원들이 독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우리영토현장 답사를 통해 느낀 점을 일선 학교에서 학생 교육 시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독도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며, 9월 말까지 일선 학교에서 독도교육에 필요한 모든 교구재 일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