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독립기념관, 어린이 대상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 개최

한광수 기자 | 입력 : 2015/07/03 [21:33]

 

▲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은 광복70년을 맞아 아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고자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 뉴스파고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은 광복70년을 맞아 아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고자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는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나라를 되찾은 지 70년이 되는 해로서, 감격스럽고 기쁜 해를 맞아 자라나는 우리의 어린이들에게 밝고 건강한 체조 콘테스트를 통해, 태극기를 손에 들고 ‘대한민국만세’를 외치며 덩실덩실 춤을 추었던 1945년 8월 15일의 기쁨을 함께 느끼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초등학교 등 전국 초등학교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콘테스트 참가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며, 대상 1팀에  간식상품권 200만 원, 우수상 4팀에 간식상품권 50만 원, 선착순 참여 100팀에 간식상품권 10만 원이 주어지며, 대상 수상 팀은 8월 16일(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광복절 70주년 기념 무대’에서 공연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QR코드를 스캔해 샘플영상 확인하는데, 샘플 영상을 참고하여 아이들의 ‘대한민국만세 체조’ 영상 촬영(소품활용, 자유로운 동작 가능)해,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 영상 업로드가 가능한 온라인 사이트에 게시 후, 게시한 동영상 주소(URL)와 지역, 단체명, 참여사연을 담당자 e-mail(koreamanse0815@naver.com)로 발송하면 된다.

이에 대한 문의는 대한민국만세 체조 콘테스트 운영사무국(070-4801-4910)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8월초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